HOME 쇼핑몰 커뮤니티

커뮤니티

삼스 풀스택중 가려움

페이지 정보

작성자 : 가려움 작성일 : 21-10-23 11:35 조회 : 2,318

본문

현재 삼스 플스택 3주차입니다
아침에 arim rx도 2알 먹고 있습니다

요즘 젖꼭지가 살살 가려워 자주 긁고 있습니다ㅠ
이것도 삼스 부작용일까요??
병원가서 처방 받아야할게 있을까요?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박민규님의 댓글

박민규 | 작성일

쌈스복용중 흔한경우이며 간세포가 파괴되고 손상되면 그럴수있습니다. 간독성이 없다하여 간에 아무런 데미지가 없는게아니라 쌈스라그런게아니라 체내 흡수되는 모든 음식물이나 약물 등은 일부 간건강에도움되는 약초나 일부식품제외하곤 간에 지장을 줄수밖에없는데 위장으로 소화흡수된 영양분을 간에서 분해 해독을해야되기때문이고 이과정에서 과다섭취나 복용 또는 나에게 맞지않은 영양분이나 소화흡수가 잘되지않거나 분해해독이 잘되지않으면 간기능저하로 피부가 거무스름하게 변하거나 이유나 원인없이 온몸여기저기가 가렵거나 면역력저하로 입안 혓바닥이 헐거나 염증이생기는경우 소화기능까지 저하될수도있는데 대부분은 식이요법으로 자가치유와 회복이가능한데 오랜기간방치를 하게되면 간장질환으로까지 이어질수있기때문에 이러한증상들이 나타날경우 즉시 복용중이거나 섭취중인 식품 약물등을 중단하고 간보호제와 항산화성분이 있는 영양제등을 챙겨드시는게 좋습니다. 한두달이내 호전이없을경우 병원내원하시어 간장검사받으시고 전문의처방받아도 늦지않은데 대부분처방되는약이 고덱스 우루사정도이니 미리겁먹으실필욘없습니다.
 우선 섭취양을 줄여보시고 같은증상이 반복지속되는경우 섭취중단하시길바라며 간세포 alt손상으로 수치가 높아져있는것으로 판단됩니다. 고강도운동및 충분한휴식이 되지않았을경우 간세포 ast손상도 의심됩니다.

데브라님의 댓글

데브라 | 작성일

흔한복용중하나네요 더군다나 풀스택이면 더 흔할것이고요 ㅎㅎ 저도 엣날에 그런경험이잇어서 전문의한테 진료를받았는데 민규님말씀처럼 간수치가 높아져서 일시적으로 몸에서 반응하는현상이라고합니다. 그이후로부터 복용량은 현저히줄였습니다. 질문자님께서도 일단 빠른시일내로 전문의 상담받아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헬창95님의 댓글

헬창95 | 작성일

저도 그런 증상이 있었는데 일정기간 지나고 사라졌습니다! 계속 증상이 유지된다면 병원가서 봐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권현택님의 댓글

권현택 | 작성일

우선 복용량을 절반으로 줄이고 몸이 적응이 되면 다시 늘리는것도 좋습니다. 몸에서 적응시간을 주고 점차 늘리는게 보통입니다. 처음 먹거나 하면 그런 증상들은
나타나는데 일단 절반으로 줄이고 드셔보세요. 그래도 가렵다면 잠시 중단하시는것도 좋습니다.